스킵네비게이션

페북 유튜브 인스타

학과정보

미용건강관리학과는  21세기 감성시대에 주목받는 뷰티산업으로 과학화 및 전문화를 통하여 미용산업의 전문가를 길러내는 실용학문 학과이다. 현대산업 발달로 인하여 인간의 수명이 길어지고 사람들은 삶을 어떻게 건강하고 아름답게 영위하느냐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그 결과 뷰티산업은 양적 팽창을 맞이하며 새로운 형태로  다른분야와 융합하여 의료, 관광, 건강을 미용과 접목시켜 각광 받고 있다.

미용건강관리학과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삶의 방식을 토대로 미용과 건강관리 관련 융합형 산업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교육을 실시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패러다임에 적극적으로 준비하여 미용과 건강을 융합 관리할 수 있는 미용분야 최고 전문가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2012년도 전국에서 최초로 우리대학이 성인학습자 중심 미용분야 융합형 미용건강관리 전공이 개설되었다.

특히 성인학습자들의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한 밀착형 교육과정과 실무중심 교육으로 미용 제분야인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및 네일미용, 건강관련분야 등을 세분화, 전문화, 특화된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학생들 대부분이 미래의 뷰티산업 CEO를 목표로 공부하고 있으며 졸업생 90%가 창업을 하였다. 미용건강관리학과는 대학본부의 교육방침인 강소기업 CEO형 인재상 배출과 미래의 뷰티산업을 대비 할 수 있도록 산학일체형 교육과 창업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