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영어교육

세계화추진센터 소개

세계화추진센터는 영산인들의 외국어 구사 능력을 향상시켜 국제 경쟁력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며, 해외 수많은 자매대학과 학술교류협정과 국제교류를 통하여 세계로 뻗어나가는 영산대학교의 비전을 이루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다양한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의 외국어 학습에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많은 학생들이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재학 기간 중 영어권 국가에서의 현지 영어습득 프로그램도 활성화하였고 글로벌 시대에 세계를 무대로 활동해야하는 우리 학생들의 국제화 능력 제고를 위해 해외 대학들과의 교환학생프로그램을 통한 글로벌 캠퍼스 계획을 착실히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계화추진센터의 노력을 발판으로 우리 와이즈유(영산대)의 학생들이 졸업 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학기 중 필리핀 12주 현지학기제(Intensive English) 운영

필리핀 현지 자매대학과 MOU 체결하여 와이즈유(영산대) 재학생이 12주 동안 현지에서 영어 몰입식 교육을 이수하고 교양선택 18학점을 취득하는 프로그램으로써 학교에서 해당 경비의 약 50%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환학생프로그램 운영

본교와의 학술교류협정을 맺은 국외대학으로 본교 재학생을 일정기간(최소 1학기부터 최대 1년까지) 상호 파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선발된 학생은 본교 재학생의 자격이 유지되며, 파견기간 동안 취득한 학점은 본교의 규정에 따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GC(Global Challenge) Zone 운영

각 캠퍼스별 영어전용공간을 만들어 원어민 교원들이 상주하면서 각종 비정규 영어과정의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여 재학생들의 영어분야 중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최고의 수준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 양산캠퍼스코스모스관 1층 3101-14호(Tel. 055-380-9604)
  • 해운대캠퍼스호텔관광대학(A동) 1211호(Tel. 051-540-7388), (F동) 6104호(Tel. 051-540-7373)

방과 후 학습 (ASSA:After School Study Activity)

학생들이 전공영어강의를 어려움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정규 과정이 끝난 후 야간 시간대에 그룹을 구성하여 영어강의 내용을 담당교수와 수강생들이 예습 및 복습함으로써 성공적인 영어강의 제도의 정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영어강의 운영

강의실내의 국제화 추진 노력의 일환으로 모든 교수님들이 학기당 한 강좌 이상 영어로 전공 과목을 영어로 강의하도록 운영 및 지원하고 있습니다.